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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등록일 2019-03-13 조회 4467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두통과 복통을 완화해주는 다양한 지압법 소개합니다."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두통에 좋은 지압법>


바쁘고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의 삶.
여기에 끊이지 않는 미세먼지와
잘못된 생활 습관들은 두통의 원인이 되고 있어요.
조금만 잠을 불편하게 자거나
너무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것도 원인들 중 하나.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또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거북목이 되어가는 현대인들.
그런데 이런 거북목은 두통을 동반한답니다.
하지만 머리가 지끈거릴 때마다 진통제에 의존하는 것은 몸에 좋지 않다고 해요.
최대한 생활습관을 고치고 자세를 바르게 하려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게 관건인데요.
하지만 두통으로 인한 지끈거림은 쉽게 참아지는 게 아니죠.
그래서 두통을 완화할 수 있는 지압법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 해요^^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먼저 천추혈!
눈 귀 코와 관련되어 있는 혈자리인데요
이곳을 부드럽게 마사지만 해주어도 편두통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코와 관련된 곳이다 보니
코막힘에도 도움이 된다니
끊이지 않는 미세먼지로 비염이 점점 심해지는 분들께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방법은 쉬워요.
목과 머리가 만나는 지점에서 목뼈의 양쪽이 천추혈인데요
그곳을 손가락으로 꾹 눌러 지압을 해주면 돼요.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좀 더 지압의 효과를 높이려면
엄지손가락 끝으로 누른 후
목을 살짝 뒤로 젖혀주면 된답니다.
목의 피로와 긴장도 함께 풀 수 있는 지압법이에요.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인당혈!
양 눈썹 사이 중간 지점인데요
이 곳을 눌러 주는 것 역시 두통에 좋은 지압법이에요.
피로와 두통 해소에 많은 도움을 주면서도
혈자리 찾기도 쉽고 따라 하기도 쉬워서
두통이 오면 가장 먼저 이곳으로 손이 가게 돼요.
특히 눈에 피로가 누적되어도 두통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더욱 효과적이라고 해요.
요즘 PC, 핸드폰 화면에 노출이 많이 되면서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 인당혈 지압법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이곳은 영양혈입니다
눈 중간지점에서 내려와 콧방울 바로 옆 움푹 파인 곳인데요
이곳을 손가락으로 지긋이 수직으로 꾹 눌러주면
코막힘으로 인한 두통을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요즘 미세먼지로 비염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비염으로 인해 두통도 단짝처럼 함께 찾아오고...
이럴 때 사용하면 유용할 두통에 좋은 지압법이 되겠습니다.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코막힘으로 편두통이 올 때 지압해주면 좋은 또 다른 혈자리~
바로 찬죽혈이에요.
눈썹 사이에 있는 이 두 지점을 둥그렇게 눌러 마사지를 해주면
코막힘도 완화되면서 흐르는 콧물을 막아줘서
비염과 두통 완화 둘 다 도움이 된다고 해요.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솔곡혈 역시 사람들이 많이 지압해주는 혈자리에요.
이곳은 이명과 연결된 혈자리라서
누르고 바르게 비벼주면 심한 두통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게 해준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에요.
피로와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오는 두통일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장기적으로 두통을 완화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되겠죠?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복통에 좋은 지압법>


소화기관의 장애로 복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음식을 먹고 체하거나
제대로 소화를 하지 못하여 배에 가스가 찰 경우 등등
단순한 복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혈자리도 함께 알아볼게요.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게 바로 요 합곡혈 지압입니다.
엄지와 검지 사이의 두툼한 부분을 말하는데요
이곳을 좀 강한 힘으로 꾹꾹 눌러 문질러주면 돼요.
이 부위는 위장 기능의 기운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에
소화가 잘 안되거나 가스가 차서 배가 불편할 때 사용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이곳은 태충혈이에요.
엄지와 검지발가락 사이, 엄지발가락에서 손가락 두 마디 아래 움푹 들어간 곳입니다.
소화불량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혈자리로
체했을 경우 손의 합곡혈과 발의 태충혈을 함께 지압해주면
더욱 복통에 좋은 혈자리가 되어준답니다.
태충혈과 합곡혈은 제법 힘 있게 꾹 눌러 마사지해 줘야 해요.
약간 아플 수는 있지만 고통 뒤에는 복통 완화가 찾아올 것이니 꼭 참고 꾹꾹 세게 누르기!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중완혈 또한 복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명치와 배꼽 사이 중간 지점인데요
체가가 심할 경우 이곳을 살짝만 눌러도 통증을 호소하는데요
중완혈을 자극해 주면 위액 분비가 촉진돼서 소화력이 높아지기에
체기를 완화하여 복통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두통 복통에 좋은 지압법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심하게 체했을 경우에는 손, 발 지압만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는 왼쪽 견갑골 아랫부분과 등뼈 사이에 있는
격수혈을 꾹 눌러 지압해보세요.
개인마다 위치의 차이가 있기에
이 주변을 눌러보면서 통증이 있는 혈자리를 찾으시면 그곳이 격수혈이라고해요.
편하게 앉아서 이 부분을 꾹 눌러 문질러 주면
아프면서도 시원한 느낌이 든답니다.

지금까지 두통에 좋은 지압법과 복통에 좋은 지압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쉽게 활용할 수 있겠죠?

그래도 어디까지나 근본적인 해결법은 아니라는 점.
충분한 휴식과 바른 생활 습관, 바른 식습관을 가지는 게 더 중요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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